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루마리 화장지를 쓰는 서양인

by Adelife 2023. 6. 21.
728x90

오늘은 조금 더러울 수도 있는 얘기일 수도 있는데요. 호주 서양인이랑 살면서 겪었고 제가 오해했던(?) 이야기입니다.저랑 같이 사는 사람은 일반적인 서양인이 아닌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동양인의 피가 흐르는 것도 아니고 예전 와이프나 여자 친구도 동양인이 아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의 선입견을 깨는 게 있었네요.

 

내가 갖고 있던 선입견

어느 유튜브 비디오 보는데 미국분이랑 결혼하신 한국 여자분이 하신 말씀에 그분의 남편은 두루마리 휴지를 화장실이 아닌 곳에서 쓰는 걸 도저히 이해 못 하신다고 본 적이 있어요. 그리고 호주생활 초반에 한국 아줌마에게 들은 얘기로는 절대로 두루마리 휴지를 식탁이나 부엌에 두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호주 사람들이 그걸 더럽게 생각한다나 뭐라나..  두루마리 화장지 즉 토일렛페이퍼는 화장실에서만 써야 된다고.. 아니면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한다는 거죠.

 

호주 와서 싱글맘 시절에는 원래 제가 하던 대로 두루마리 화장지를 여기저기 놓고 썼어요. 두루마리 휴지도 부드럽고 품질이 좋은 데다가 티슈 쓰는 게 아까우니까요. 근데.. 서양남자를 만나서 같이 살게 되니, 저의 선입견, 이미 들은 얘기가 있다 보니 이상한 사람 취급받는 게 싫었죠. 즉, 저 사람은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이 아닌 곳에서 쓰면 충격받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아까워도 갑 티슈를 놓고 썼죠.

 

근데 제가 비염이 있어서 피곤하거나 계절이 바뀌면 코가 헐을 때까지 코를 풀어대니 얼마나 헤프겠어요. 어느 날은 티슈가 다 떨어진 거예요. 어쩌겠어요. 할 수 없이 두루마리 화장지 하나를 꺼내서 부엌의 조리대에 두고 코 풀고 그랬었답니다 ㅋㅋ

근데 저에게 뭐라 안 해요.

'이상한데? 왜 아무 말도 없지?'

'서양인들은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쓰는 거 안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티슈 없어서 이해해 주는 건가? 오.. 좀 내가 듣던 거랑 다른데?'

라고 생각했지요. 

 

선입견이 없어짐

그리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그 비밀이 어제 밝혀졌답니다. 요즘 남편이 감기가 걸려서 코를 자주 푸는데 안방에 들어오면 화장실에서 화장지를 끊어서 코를 푸는 게 아니겠어요?

'으잉? 내가 아는 서양인들은 두루마리 휴지는 그 정해진 용도 아니면 안 쓴다던데?'

그래서 제가 이렇게 물었죠. 너는 두루마리 화장지로 코 풀어도 괜찮아? 내가 듣기론 서양인들은 화장실에서만 쓴다던데?라고 하니,

응 난 상관없는데? (No, I don’t mind)라고 하는 거였어요. 이런이런.. 물어보지도 않고 그러겠거니 했는데 아니었어요. ㅎㅎ아마 짠테크가 굳어진 사람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역시 사람은 선입견을 가지면 안 된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던 하루였어요.

그래도 손님이 오신다거나 그러면 그 두루마리 화장지를 치워놔야 하나요?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요. ㅎㅎ

댓글